부천시, 제3회 정신건강 북큐레이션 9월 8일까지 진행
부천시, 제3회 정신건강 북큐레이션 9월 8일까지 진행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7.06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정신질환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제3회 정신건강 북큐레이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의 책을 독자에게 제안하는 소개글을 말한다.

올해 3회째인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 관련 도서를 매개체로 정신건강에 대한 지식 습득을 돕고 관심도를 높여 정신건강 문화를 확산하고자 시작됐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추천하는 정신건강 도서 10권 중 한 권을 읽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여마당-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북큐레이션을 남기면 된다.

부천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7월 17일부터 9월 8일까지다. 해당 도서는 관내 도서관 및 소사청소년센터 내 북카페에서도 대출할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사전 작성한 북큐레이션이 배너로 전시되어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책과 정신건강을 융합한 이번 문화행사가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부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참여 및 정신건강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32-654-4024 내선번호 689)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