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박종언 국장, 마인드포스트 사임…재창간의 마음으로 내년을 준비하겠습니다
[알림] 박종언 국장, 마인드포스트 사임…재창간의 마음으로 내년을 준비하겠습니다
  • 마인드포스트 편집부
  • 승인 2023.12.29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포스트>를 아껴주시는 구독자 여러분께 안내 말씀드립니다.

박종언 편집국장이 일신상의 이유로 올해 말 사임을 하게 됐음을 알립니다. 박 국장은 2018년 6월 창간 이후 기자로 정신장애 분야 뉴스들을 발빠르게 알려 왔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소진이 되는 상황이어서 편집국과 이사회를 거쳐 박 국장의 사임을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인드포스트>는 계속 발행됨을 알려드립니다.

기존 기자 인력이 두텁게 활동하고 있고 사계의 관련 전문가들이 꾸준히 <마인드포스트>에 기고를 해 줄 것이라 신문 운영에는 문제가 없다는 말씀드립니다.

<마인드포스트>는 이제 6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아끼고 사랑해주신 독자분들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

<마인드포스트>는 독자들의 사랑을 먹고 자랐습니다. 내년부터 재창간의 마음으로 더 많은 소식을 발빠르고 폭넓게 전달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본지의 창간 정신인 ‘정신장애인의 존엄한 삶’을 사회정치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창간사에서 밝힌 ‘우리를 빼고 우리를 이야기하지 말라’는 자유와 해방의 정신 역시 잊지 않겠습니다.

박 국장은 “일신상의 이유로 떠나게 돼 죄송하고 그간 독자들의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며 “마인드포스트가 한국사회에서 정신장애인의 인권을 구현하는 영향력 있는 언론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 독자분들과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