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2일 ‘정신건강 2.0을 위한 토크콘서트’ 예정
수원시, 12일 ‘정신건강 2.0을 위한 토크콘서트’ 예정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9.04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오는 12일 오후 12시 30분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정신건강 2.0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 정신건강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수원시민 마음 돌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전문가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1부에서는 홍창형 수원시행복정신건강센터장이 ‘정신건강 2.0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수원시 정신응급대응체계 구축’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또 의학 채널 비온뒤 홍혜걸 대표가 ‘스트레스와 정신건강’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2부에서는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정신건강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홍창형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에는 신윤미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장, 조용혁 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장, 손상준 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장, 안병은 자살예방센터장, 이인숙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 등 수원시 5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ADHD(아동), 노인정신질환(노인), 자해 SNS(자살예방), 마약(중독관리)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하려면 8일까지 온라인(https://naver.me/FPBVUGfw)으로 신청해야 한다. 홍보물 왼쪽 하단에 새겨진 큐알(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신청 화면으로 연결된다. 기관·단체는 전화(☎031-253-5737)로 신청해야 한다.

부대행사로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까지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 로비에서 ‘마로’ 앱 홍보체험관을 운영한다.

수원시보건소와 수원시행복정신건강센터가 개발한 ‘마로’는 국내 최초 멀티 콘텐츠 기반 정신건강관리시스템이다. 실제 상담사례를 기반으로 정신건강 전문가가 검증한 상황·증상·진단 별 솔루션(해결책)을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