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라디오 ‘참신한 망상을 찾습니다’ 국제망상포럼 개최
마인드라디오 ‘참신한 망상을 찾습니다’ 국제망상포럼 개최
  • 박종언 기자
  • 승인 2019.12.12 19: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초로 정신장애인 당사자 라디오방송을 제작하고 있는 ‘마인드라디오 방송국’이 오는 27일 ‘국제망상포럼 in 염창’(IFDiY·International Forum for Delusions in Yeomchang)을 개최한다.

‘참신한 망상을 찾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정신장애로 망상(환시, 환각)을 겪고 있는 이들의 망상 사례와 사연을 선정해 마인드라디오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포럼을 개최하는 마인드라디오는 2010년부터 정신장애인 당사자들의 인권옹호 활동을 돕고 있는 ‘숨쉬는 미디어 교육자몽’이 지난 11월 개국한 정신장애인 소통 및 인식개선 프로젝트다.

마인드라디오는 서울시민 참여예산 보조사업으로 시민들이 투표로 시작돼 장애인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정신장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보여준 사례로 꼽힌다.

‘숨쉬는 미디어 교육자몽’ 장지훈 대표는 “마인드라디오는 미디어를 통해 정신장애 당사자들의 인권옹호 활동을 지원하고 정신장애인 인식 개선에 도움을 주고 싶어서 시작했다”며 “정신장애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심각한 망상에 빠질 수 있는데 감추면서 키워가기보다 소통으로 환기의 기회를 늘려가고 싶어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지구인 누구나’이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3편에는 마인드라디오 사연소개 및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사연 참여는 오는 18일 오후 5시까지 마인드라디오 홈페이지(www.mindradio.org) ‘사연 신청’ 개시판에서 응모할 수 있다. 마인드라디도 방송은 팟캐스트 앱 ‘팟빵’(마인드라디오 검색)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문의 mindradio@mindradio.org ☎070-7543-0916(마인드라디오방송국 사무국)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랑제수민 2019-12-13 00:57:28
우울삽화 에피소우드도 비현실적 사고의 한 유형으로 본다면 삽화 몇개를 소개하고 싶다. 디스오더 질서에 어긋난 생각들이 꼬리를 물고 일어나면 부정적 감정의 소용돌이에 빠지는 상태가 된다.

우울증상도 상태에 따라 변화무쌍하므로 겪는 사람에게는 심한 고통이다. 이 블랙독을 어떻게 잘 관리 다스려 나가느냐 관건이다.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인격장애도 성향에 따라 외곬 생각에 빠질 경우도 있다. 환청 망상에 버금가는 에피소우드도 같이 행사에 받아들여져야 한다.

아시아1호 방송 에서 망상포럼이 성공적으로 마치길 기대한다 . 마인드라디오 발전 만세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