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통·반장들에 ‘우리 마을 지킴이’ 마음 건강 아카데미 진행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통·반장들에 ‘우리 마을 지킴이’ 마음 건강 아카데미 진행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7.1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건강 아카데미 교육 모습. [사진=부평구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아카데미 교육 모습. [사진=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부평구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부평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통·반장 7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 마을 지킴이’ 마음 건강 아카데미 2회기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지역 내 사각지대의 자살 고위험군의 초기 발굴과 빠른 대처 요령을 학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정신과적 질환자를 발견한 경우 적절한 도움을 주는 방법과 전문기관 연계 절차, 관리수첩 활용방법 및 정신건강 교육 등에 대한 내용을 청취했다.

박광희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우리 마을 지킴이’의 적극적인 활약을 통해 자살 고위험군에 안전한 울타리를 형성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마을 지킴이’의 역량 강화를 위한 아카데미는 지속 운영될 계획으로 오는 9월에는 ‘부평주민을 위한 자살예방 토론회’에서 정신건강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위한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에 관한 상담은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330-5602~3)로 문의할 수 있으며, 누리집(http://www.bpmhc.or.kr/)을 통해 다양한 정신건강진단을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