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하반기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이용자’ 오는 21일까지 모집
계룡시, 하반기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이용자’ 오는 21일까지 모집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3.07.13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청. [사진=연합뉴스]
계룡시청. [사진=연합뉴스]

충남 계룡시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2023년 하반기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이용자 45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는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의 일환으로 심리·행동 문제의 조기 발견 및 개입을 통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회서비스이다.

심리지원 서비스는 기준 중위소득 160% 이하,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 중 전문가의 판단으로 서비스 지원이 필요성이 인정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시는 바우처 신규이용자, 고연령, 저소득 가구 순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진단서(혹은 소견서) 등의 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 관할 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과 청소년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외에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뇌혈관질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통합재활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총 5개의 지역사회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