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라인드, 장애예술 작품 공모전 내달 21일까지 진행
에이블라인드, 장애예술 작품 공모전 내달 21일까지 진행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7.2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 예술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에이블라인드는 장애예술가 전시회 <물의 색>에 참가할 예술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에이블라인드는 공존과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장애예술의 지평을 넓히는 소셜벤처 기업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 예술계를 이끌어나갈 작가를 발굴할 계획이다.

모집 부문은 평면 예술 분야로 평면회화, 입체회화, 판화, 디지털 작품 중 선택해 작업하면 된다. 작품 주제는 물의 색과 닮아 있는 ‘이해, 공감, 변화’ 중 1 키워드 혹은 3 키워드를 모두 담은 작품이며 작품 기획 단계에서 작품의 포인트 색을 정하여 그리면 된다.

지원 자격은 장애인등록증 또는 복지카드 증빙이 가능한 장애인이며 14세 미만일 경우 보호자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 시각장애인뿐만 아니라 다른 유형의 장애인도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8월 21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 제출(ablind2021@naver.com)하면 된다. 지원서에는 파일명 ‘지원자명_물의색 신청’을 넣어야 한다.

결과는 8월 25일 발표되며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의 작품은 오는 11월에 서울 시내 한 전시장에서 전시회 기회를 제공하고 도록도 제작한다.

에이블라인드 측은 “어디에 담기는지, 놓이는지에 따라 다른 색이 될 수 있다는 물(水)의 속성에서 주제를 착안해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우리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변화되는 과정을 표현한 작품을 전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작품 기획 단계에서 작품의 포인트 색을 정해 그려주기를 바란다”며 “작품의 포인트 컬러를 지정해 달라”고 전했다.

문의 에이블라인드 전시회 책임 매니저 ☎010-8947-9519.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