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업무협약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업무협약
  • 김혜린 기자
  • 승인 2019.01.23 19: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맺고 근로자 정신건강 증진에 나섰다.

협약은 지난해 이어 2번째 협약으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신건강 정보 및 서비스 제공, 취업활동에 대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해 매월 구직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교육을 진행한 결과 총 508명을 대상으로 자살 고위험군 상담 및 구직자의 정신건강에 대처해 왔다.

앞으로 양 기관은 지난해 업무 성과 및 이용대상자 만족도 등 의견 수렴을 반영해 정신건강 교육, 정신건강 정보 제공, 상담서비스, 센터 홍보 등의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남범우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구직자 정신건강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성인을 대상으로 우울증 예방 교육, 사회적응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43-855-400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랑제수민 2019-01-25 01:17:55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위해 구직자 정신건강사업을 대해 나가는 곳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엠오유도 좋고 코어워크도 좋구. 22여개 정부부처는 협조 잘되는데 현장에서는 너무 제각각. ㅠ 합치고 시너지 효과 내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