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헬스코리아, 정신건강 이슈 나누고 치유 모색하는 커뮤니티 모임 시작
멘탈헬스코리아, 정신건강 이슈 나누고 치유 모색하는 커뮤니티 모임 시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04.1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 비영리 기관인 멘탈헬스코리아는 피어 서포트 커뮤니티를 오는 23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포트 커뮤니티는 ‘코코넛 커뮤니티’로 명명됐다. 멤버들의 정신건강 이슈를 공유하고 정신적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회복을 위해 경험을 나누고 지지하는 모임이다.

이 활동을 통해 ‘코코넛 커뮤니티’는 서로의 경험 나누기, 성장하기, 다시 행복한 감정 느끼기 세 가지 감정을 중심으로 자기 경험 발표, 회복 및 해결 전략에 대한 정보 나누기, 성장을 위한 공동 미션 수립과 실천 활동을 진행한다. 멘탈헬스코리아는 이 활동을 달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오는 23일 첫 진행되는 키워드는 ‘자해’다. 피어 스페셜리스트로 활동하는 문강을 커뮤니티 리더로 해서 매주 토요일 오후 4~6시까지 모두 4회의 모임을 진행한다.

두 번재 키워드인 ‘조현병 가족’은 조현병 컨디션을 가진 엄마를 케어하는 딸 ‘친절한 안내별’과의 만남으로 시작된 커뮤니티다. 조현병 컨디션을 갖고 있는 가족으로서의 삶의 여정에서 공감받고 희망을 얻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강화구 피어 스페셜리스트를 커뮤니티 리더로 하는 이 커뮤니티는 오늘 24일 시작해 매주 일요일 오후 3~5시, 총 4회의 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 사항은 멘탈헬스코리아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