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재활시설 새봄·홀로서기와 PSK봉사단연합, 23일 화성시 일대 환경운동 및 인식개선 활동
정신재활시설 새봄·홀로서기와 PSK봉사단연합, 23일 화성시 일대 환경운동 및 인식개선 활동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3.09.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소재 정신재활시설 새봄과 홀로서기, ㈜PS K봉사단은 오는 23일 화성시 궁평유원지 일대에서 플로킹 환경운동과 지역사회 정신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이들은 정신장애인 당사자의 기후 위기 및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과 대응력을 높인다는 목적이다. 또 지역사회 활동을 통한 역량강화 및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RUPB 환경운동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RUBP환경운동은 정신질환자 당사자와 지역 주민이 탄소 중립 정책과 기후위기, 에너지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일상생활 안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R(relife station)은 상품 구매 시 본인이 갖고 온 용기를 이용해 일회성 상품과 포장을 줄일 수 있게 한다는 의미다.

U(up cycling)는 재활용 자재를 이용해 의료, 가방, 가구 등의 새 제품을 만들어 재활용 활용을 높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B(beach combing)는 해변의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활동으로 주운 물건으로 재활용 작품을 만들어 사용한다는 의미다.

P(plogging)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스웨덴에서 시작돼 북유럽을 중심으로 이 활동이 확산되고 있다.

새봄 관계자는 “세계는 지구온난화와 기후 변화로 각종 재난이 노출돼 있다”며 “정신질환자 당사자의 문제 인식과 기후 위기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과 협력·공존하는 공동체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