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14일 세계자살예방·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14일 세계자살예방·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3.09.1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2023년 세계자살예방·정신건강의 날 및 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해 14일 오후 2시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대전시민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자살예방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인식개선을 위한 시민참여와 공감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열린다.

권국주 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개회사에 이어 유공자 표창,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정신건강 강연 및 다양한 부대행사(포토존, 전시존 등)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에서는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자살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매년 9월 10일을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제정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는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며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기 위해 매년 10월 10일을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 및 정신건강의 날을 알리고, 대전시민의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적 편견 해소 및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djpmhc.or.kr) 또는 전화 042-486-0005(내선2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