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구민 대상 무료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제공
금천구, 구민 대상 무료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제공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3.09.1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청. [사진=연합뉴스]
금천구청. [사진=연합뉴스]

금천구는 구민(금천구 소재 직장인 포함)에게 심리상담과 심리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심리상담 및 검사는 심리상담 마음‘쉼’과 생명존중센터에서 실시한다. 심리상담 마음‘쉼’은 새움병원 별관(시흥대로 449) 2층에, 생명존중센터는 구청 보건소 3층에 있다.

우울감, 자살 충동,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을 느끼는 구민은 방문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성격유형 검사 ▲문장 완성 검사, 다면적 인성 검사, 우울 척도 검사 등 여러 종류를 모아놓은 ‘종합 심리검사’ 청소년과 아동을 위한 ‘진로 탐색·직업 흥미 검사’ 등 심리검사도 받을 수 있다.

정서·인지적 문제, 사회부적응으로 인한 행동을 ‘그림 그리기’, ‘색칠’을 통해 개선하는 미술치료도 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 또는 심리검사를 받고자 하는 구민은 전화 예약 후 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거동이 불편해 방문이 어려운 자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전문적인 심리상담은 우리가 마음의 고통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라며, “걱정, 스트레스,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께서는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심리상담 마음‘쉼’(☎02-854-1366) 또는 생명존중센터(☎02-2627-2212)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