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4일 ’금천구와 함께하는 장애인 행복프로젝트‘ 토론회
금천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4일 ’금천구와 함께하는 장애인 행복프로젝트‘ 토론회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3.12.01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서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4일 유튜브 생중계로 ‘금천구와 함께하는 장애인 행복 프로젝트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소득, 일자리, 여가, 교육, 의정, 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2023년 금천구 장애 정책모니터링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금천구 장애인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실효적이고 장애복지정책의 발전적인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토론자로는 김용구 장애인 정책모니터링센터장, 위성요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 금천구의회 엄샛별 복지건설부위원장, 금천구청 어르신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 이종현 주무관이 패널로 참석한다.

2023년 모니터링 결과 금천구에는 법령과 조례에 따라 구성된 위원회(심의, 의결, 자문, 협의)가 109개이며 그중 장애 관련 위원회는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가 유일하다.

금천구에서 제정된 조례는 총 502개로 그중 장애와 정신건강과 관련된 조례는 총 15개이다. 그러나 금천센터가 제안하고 2015년 제정되었던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조례‘ 실태조사는 아직까지 시행되지 않고 있다.

센터 측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장애인 정책이 일시적이고 보여주기식이 아닌 장애인도 생애 주기별 정책 속에서 함께 포괄되어야 함을 공론화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튜브(실시간 온라인) https://www.youtube.com/@user-yn2jc8ob9h

문의 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립서비스팀 ☎070-4035-4579.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