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신건강전문요원협회, 임플라인치과의원과 정신장애인 치아 건강 서비스 업무협약
한국정신건강전문요원협회, 임플라인치과의원과 정신장애인 치아 건강 서비스 업무협약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12.15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신건강전문요원협회와 임플란트치과의원이 14일 정신장애인 치아 건강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c)마인드포스트.
한국정신건강전문요원협회와 임플라인치과의원이 14일 정신장애인 치아 건강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c)마인드포스트.

한국정신건강전문요원협회는 지난 14일 임플라인치과의원(시흥점)과 정신장애인 치아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 공공후견사업의 정신장애인 치아 건강을 위해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치아 문제 발견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협력시스템을 구축해 정신장애인의 치아 건강에 기여할 계획이다.

전문요원협회는 치아 건강 고위험군 발견시 전문가에게 즉시 의뢰하고 치료연계 등 절차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임플라인치과의원(시흥점)은 해당 정신장애인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식 이전부터 보건복지부 공공후견사업의 피후견인인 정신장애인 대상으로 임플란트 식립, 충치 치료 등 다양한 치과 진료를 진행해 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수혜자에게 선택적·집중적인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진주 한국정신건강전문요원협회 사무총장은 “정신장애인의 치아건강 문제는 뜨거운 감자인데 정신장애인들의 치아건강 문제를 위해 힘써주시는 임플라인치과(시흥점) 병원장 이하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양 기관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치아 건강증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복습 임플라인치과(시흥점) 병원장은 “치아건강 고위험군 발굴에 한국정신건강전문요원협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협약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치아 건강 증진을 위한 하나의 목표를 가진 양 기관의 노력이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