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정신의학회, 서울·대구서 한 달간 정신건강축제 ‘찾아가는 대국민 강연’ 개최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서울·대구서 한 달간 정신건강축제 ‘찾아가는 대국민 강연’ 개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10.04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찾아가는 강연, 토크 콘서트, 렉처 콘서트’를 서울과 대구에서 10월 한 달간 개최한다.

학회는 특히 20~30대 청년세대의 우울증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고,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건수가 크게 증가하는 등 국민의 정신건강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그 어느 때보다 전문 의료인과 기관의 올바른 정보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학회는 진료실을 넘어 우울과 불안, 인간관계 갈등과 스트레스로 소진돼 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정신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자존감, 우울증, 불안, 번아웃’을 주제로 한 질환별 특강을 준비해 서울 지역에 찾아가는 강연회를 개최한다. 또 대구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의 ‘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정호승 시인과 문아람 피아니스트의 ‘렉처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시와 음악으로 마음 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으로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오강섭 학회 이사장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연을 시청할 수 있도록 강연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실시간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며 “반복 시청을 통해 질병에 대한 원인, 증상, 치료법을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설명했다.

2023 정신건강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과 강연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정신건강축제 - 내 마음을 가꾸는 정원: http://koreamentalhealth-knpa.com/main/main.html)

문의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홍보대행 플래너코리아 신성민 과장 ☎02-3272-2334 이메일: jwosm3524@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