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 무료 사례 관리 진행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 무료 사례 관리 진행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11.1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 [사진=고양시]
고양시청. [사진=고양시]

경기도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정신과적 문제 조기 발견 및 치료를 통해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정신과 치료를 받는 아동·청소년 중 지속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대상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약물 및 증상 관리, 또래 관계, 학교생활 등 일상생활 지원, 가족 관계 개선 교육 등이 포함된다.

정서·행동상의 어려움을 겪는 고양시 거주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은 무료로 사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받고 싶은 아동·청소년은 보호자와 함께 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 후 아동·청소년의 정신과적 증상이 호전되거나 서비스 이용 목표 등이 달성된 경우 아동·청소년, 보호자와 함께 논의하여 서비스는 종결된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1년 개소 후 약 2천100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재는 340여 명이 사례관리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사례관리 서비스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