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문화·예술 자조모임’ 교육 참여자 모집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문화·예술 자조모임’ 교육 참여자 모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4.02.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문화·예술 자조모임’ 교육 참여자 모집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문화·예술 자조모임’ 교육 참여자 모집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문화·예술 자조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예술 자조모임은 정신장애 당사자가 동료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회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정신질환자라면 누구나 장애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의사 소견서 또는 복지카드를 제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자조모임은 구로조은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한국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연대하여 진행된다.

수도권 내 문화·예술 체험 장소 또는 구로조은장애인자립생활센터(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1 1001호)에서 월 2회 수요일 또는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제출(클릭하면 연결됩니다) 또는 유선(070-5143-0339)으로 신청할 수 있다.

2명을 모집하며, 개인 교통비를 제외한 참여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계자는 “당사자가 지역사회 내에서 동료들과 함께 어울리며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자조모임을 준비했다"며 “재밌게 놀며 하고 싶은 활동을 하는 부담 없는 모임이니 많은 당사자분들이 신청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마인드포스트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당사자 단체로 정신장애인 당사자를 위한 개별 자립생활지원 서비스, 동료지원가 양성 및 동료상담, 권익옹호 지원, 마인드스튜디오, 지역사회 조직화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권익옹호팀(070-5143-0339)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