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동료지원가 모집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동료지원가 모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4.03.20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동료지원가 모집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동료지원가 모집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시 거주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동료지원가를 모집을 한다.

동료지원가는 정신장애를 경험한 동료가 대등한 입장에서 다른 당사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며 지지하는 활동이다.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정신장애인이 사회적으로 단절되는 악순환의 구조를 해소하고, 정신장애인의 동료지원 서비스를 강화하여 회복의 산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지역사회에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이 사업을 운영한다.

동료지원가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동료지원가 양성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지원분야는 동료지원, 주거지원, 권익옹호로 나눈다.

해당 사업은 3월 20일(수)부터 4월 3일(수)까지 QR신청서 및 동료지원 담당자 유선연락(070-5143-0338)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동료지원 서비스 담당자는 “동료지원가의 다양한 모집분야에 따라 당사자에게 고루 지원하기를 희망하며 동료지원가와 이용당사자의 더 넓은 서비스와 긍정적인 영향력이 형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마인드포스트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당사자 단체로 정신장애인 당사자 개인별자립지원, 동료지원가 양성 및 상담, 권익옹호 및 심리사회적장애인 언론미디어 옴부즈맨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동료지원팀(070-5143-0338)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